무선 스트레오 헤드폰 HBH-IS800 #1 소개

HBH-IS800

  HBH-IS800을 구입한게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첫번째는 지인이 사용할 것이었고,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기 위해서죠. 그런데, 여러가지이유에서 이거 구매한게 아직도 잘한 일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뭐, 여튼간에 사실 리뷰를 쓸 생각은 없었는데, 첫번째 상품과 두번째 상품에 차이가 있기에 이를 설명하고, 구매를 희망하거나 구매하신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져 설명드려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다시피 이 제품은 소니에서 한국에 공식 수입하려다 아직까지도 피일차일 미루고 있는 제품인데요. 제가 보기에는 아마도 소니 에릭슨 지부가 한국에 들어서면서, 소니에서 소니 에릭슨의 제품에 관한 수입을 미루고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소니 에릭슨이 직접 기업 정비 후 출시하려는 계획인가 하는 것이죠.

  여튼간에 한국에 출시 직전까지 갔다가 무기한 연기 먹고 있는 이 제품은 한국 전파인증도 통과했고, 제한적 보증;Limited Warranty가 적힌 중요 정보 책자에도 한국어로 적혀 있으며, 사용자 설명서;User Guide도 한국어를 지원하고있지요.

  그런데, 여기서 조금 애매한 점이 있습니다. 한국어 전파인증 마크와 중요 정보 책자도 한국어로 잘 표기되어 있는데, 한국어 사용자 설명서가 없는 제품이 존재한다는겁니다. 더욱 이상한 것은 한국에서 쓸 수 있는 돼지코 즉, EU 규격의 충전 어댑터가 들어 있는 제품에는 사용자 설명서가 무려 4질로 16개국어인데 한국어가 없습니다. China 규격의 삼상 어댑터가 들어있는 제품에는 사용자 설명서가 2질이고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정보 스티커
위에서 세번째 줄 부분을 읽고 충전 어댑터의 종류를 고르면 됩니다.

  아마도 China 규격은 왕래 가능한 주변국의 모든 언어까지 포함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국어가 포함되있는 것이고요. EU 규격은 EU에서 쓸 것이니까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지않았겠죠. 홍콩의 마트에서는 각기 다른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규격별로 제품을 정렬하고 있는데, Korea 규격의 박싱이 없었던 걸로 봐서는 한국내 출시는 계획만 잡혀있고 전혀 실행되지 않고 있는듯합니다.

  다시 말해, 이렇게 제품마다 내부 문서나 부품이 약간씩 차이가 나긴 하지만, 제품 자체에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구매하실 때 한국어 사용자 설명서를 포기하는냐, 한국 규격 충전 어댑터를 포기하는냐만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어 사용자 설명서는 소니 에릭슨 중문 홈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footnote]http://www.sonyericsson.com/cws/download/1/538/947/1227102301/HBH-IS800__UG_JA_ZS_ZT_KO_1212_5718_2.pdf[/footnote]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댓글

“무선 스트레오 헤드폰 HBH-IS800 #1 소개”에 대한 2개의 응답

  1. 에르시오네 아바타

    반갑습니다 ㅋㅋㅋㅋ

    음…

    전체적인 모습도 보고 싶군요 ㅋ

    1. FoW 아바타
      FoW

      조만간 쿠키폰 에서의 사용 모습이나 문제점 해결 방법 등의 활용 편을 올린건데 그 때 한 곳에 모아 찍어올리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